러시모어산 우표를 또 발견했다. 지난 번 우표에 이어 두번째 우표로 아마도 우표첩을 더 뒤져보면 몇 장 더 나오지 않을까 싶다. 마침 발견한 우표가 만월 사용필이라서 특별히 조금 자세하게 알아보았다.
우선 우표는 러시모어산 국립기념관 헌정 25주년 기념우표이다. 해석이 조금 잘못되었을 수도 있긴 하지만 대략적인 의미는 그렇다. 발행년도는 1952년 8월 11일이다.
러시모어산의 조각상을 여행객들의 사진에서 보면 정말 멋져보인다. 러시모어산의 조각상에 대한 내용은 지난 번 올린 글에서 확인할 수가 있다.
https://cystamp.tistory.com/91
러시모어 국립공원에 있는 대통령 워싱턴, 제퍼슨, 루즈벨트, 링컨 조각상 Shrine of Democracy이 있는
미국 항공우표 중에서 소개할만한 우표가 있을까 싶어서 몇 개 사진을 찍어서 살펴봤다. 아래 우표는 러시모어라는 산에 조각된 대통령상이 도안인 우표이다. 찾아보니 아래의 우표 외에도 여
cystamp.tistory.com
만월 사용필의 내용을 좀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963년 8월 18일 Bakers Field Calif. 소인이다. 발행시기의 소인은 아니지만, 그래도 60년이 지난 소인이다. 베이커즈 필드 지역에 대해서 조금 살펴보았다.
캘리포니아 중앙에 있는 지역이다. 베이커즈 필드 지역에 대해서 조금 찾아보았다.
로스앤젤레스에서 북쪽으로 약 180km 떨어진 샌와킨계곡(San Joaquin Valley)의 남쪽 끝에 있다. 캘리포니아분지 남부에 있는 상업도시로, 지명은 이 지역 개척자인 토머스 베이커(Thomas Baker)에서 유래한다.
1851년 인근의 컨(Kern)강(江)에서 금이 발견되면서 몰려든 탐광자들 가운데 한 명인 토머스 베이커는 강 부근의 늪지대를 개간한 후 1869년 로스앤젤레스와 스톡턴 도로변에 도시를 세웠다.
1870년대에는 농업교역의 중심지였으며 1874년 서던퍼시픽철도, 1898년 샌타페이철도가 들어오면서 시로 승격하였다. 샌프란시스코 자본가들의 투자로 관개공사가 실시된 이후 곡물·앨팰퍼·가축 생산의 주요중심지가 되었다. 1899년에는 유전이 개발되면서 석유도시로 발전하였다.
오늘날에도 주변에서 생산되는 밀·목화·포도·감자 등 농산물의 집산과 가공이 이루어지며, 석유정제·화학공업·전자부품제조 등이 성하다. 세계에서 가장 깊은 유전의 하나가 있으며 인근 포도원에서는 캘리포니아주에서 제조되는 포도주의 약 1/4을 생산한다. 1913년에 설립된 베이커즈필드대학교가 있다.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
'우표소개 > 외국 만월 사용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최초 기념우표 만월사용필 2종 1894년 소인 메이지황제 은혼식 기념 우표 (0) | 2023.08.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