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표소개/인물

글렌 해먼드 커티스 미국 항공 및 오토바이 산업의 선구자 Glenn Hammond Curtiss

by cystamp 2023. 10. 11.

글렌 해먼드 커티스는 미국 항공 및 오토바이 산업의 선구자이다. 미국 항공우표를 올리다보니, 미국 항공 관련 유명인을 많이 알게 된다. 대부분 처음 들어보는 인물들이다. 글렌 해먼드 커티스는 나름 유명한 분으로 추정된다. 미국에서 발행된 최초의 항공우표도 글렌 해먼드 커티스와 연관 있는 도안으로 보여진다. 아마도 글렌 해먼드 커티스가 탔던 비행기가 도안인 듯 싶다. 이 글의 마지막에 해당 우표의 도안도 올릴 예정이다.

 

1980년 발행

Glenn Hammond Curtiss에 대한 위키피디아의 내용을 옮겨놓는다. 물론 번역기를 통해서 번역한 글이다.

 

글렌 해먼드 커티스(Glenn Hammond Curtiss, 1878년 5월 21일 – 1930년 7월 23일)는 미국의 항공 및 오토바이 선구자이자 미국 항공기 산업의 창시자였습니다. 그는 오토바이로 옮기기 전에 자전거 경주자이자 건설자로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1904년 초, 그는 비행선을 위한 엔진을 제조하기 시작했습니다. 1908년, 커티스는 비행 기계를 만들기 위해 Nova Scotia Bein Breagh에서 Alexander Graham Bell에 의해 설립된 선구적인 연구 단체인 항공 실험 협회에 가입했습니다.

Curtiss는 프랑스에서 열린 세계 최초의 국제 항공 회의에서 경주에서 우승했고 미국에서 최초로 장거리 비행을 했습니다. 항공기를 설계하고 만드는 데 그의 기여는 나중에 Curtiss-Wright Corporation에 합병된 Curtiss Aeroplane and Motor Company의 설립으로 이어졌습니다. 그의 회사는 미국 육군과 해군을 위한 항공기를 만들었고, 1차 세계 대전까지 이르는 몇 년 동안, 그의 해상 비행기 실험은 해군 항공의 발전으로 이어졌습니다. Curtiss 민용 및 군용 항공기는 전쟁 사이와 2차 세계 대전 시대에 가장 중요한 유형 중 일부였습니다.

 

By Unknown author (Bain News Service). - This image is available from the United States Library of Congress's Prints and Photographs divisionunder the digital ID ggbain.04102.This tag does not indicate the copyright status of the attached work. A normal copyright tag is still required. See Commons:Licensing., Public Domain,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2694838
By Unknown author - Scan from the original work, Public Domain,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508073
By George Johnson, Aviation Section, US Army Signal Corps - family photo, Public Domain,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2510528
By Bureau of Engraving and Printing; Imaging by Gwillhickers - U.S. Post Office, Public Domain,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1429581

 

마지막 사진은 앞에서 언급했던 글렌 해먼드 커티스와 연관 있어 보이는 도안의 미국 최초 항공우표이다. 이 우표는 해당 도안으로 3종이 발행되었고, 6센트, 16센트, 24센트의 우표가 있다.(24센트 도안 중 비행기의 모습이 뒤집힌 도안도 있다.) 1918년 발행된 우표로 현재 평가 가치는 $100 미만으로 보여진다.